Norway·Travel

Milan

youngsports 2014. 5. 8. 02:50


이탈리아 북부 롬바르디아 지방 밀라노 주의 도시이자 주도.

1870년 이탈리아가 통일된 이후 밀라노 시민들은 여러 역사적인 이유로 밀라노가 수도로 되어야 한다는 강한 신념을 가지고 있었으나 결국 실현되지는 못했다. 밀라노는 현재 이탈리아에서 가장 공업화된 경제중심도시이다. 면적:시 182㎢, 인구 1,299,439(2005/2000).


밀라노는 이탈리아의 통일국가 성립 이후 경제·문화·사상의 분야에서 선두적 역할을 했다. 이외에도 밀라노 시민들은 다른 도시와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지역주의에 근거하여, 또한 전통과 현대가 잘 조화된 특성을 들어 밀라노가 이탈리아의 정신적 수도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밀라노가 로마에 밀려 제2의 도시로 된 데에는 로마의 역사적·신화적 상징성, 피렌체를 중심으로 한 문예부흥의 흡수·통합, 고전적 도시경관을 선호하는 경향 등이 많았기 때문이다.


밀라노의 가장 뛰어난 기념물은 두오모 대성당으로 고딕 건축의 걸작이다. 이것은 현재 유럽에서 3번째 크기의 교회로 2만 명을 수용할 수 있다. 1386년에 시작되어 5세기에 걸쳐 완성되었는데, 한때 산타테클라와 산타마리아마조레 교회가 있던 자리에 세워졌다. 1651년 건축된 바로크풍의 팔라초 디 브레라 또한 유명하다. 이탈리아 최대 화랑의 하나인 브레라 미술관은 북이탈리아 회화의 걸작들을 소장하고 있다. 이 건물에는 국립 브라이덴제 도서관과, 안토니오 카노바의 나폴레옹 입상이 압도하고 있는 아름다운 정원이 있다. 가리발디 거리에는 성 암브로시우스가 4세기에 세웠다고 전해지는 산심플리치아노 교회가 있다. 이 교회 뒤에는 암브로조 베르고뇨네가 제작한 15세기 프레스코인 〈성처녀의 대관식 Coronation of the Virgin〉이 보관되어 있다. 그밖에도 중심지에는 산사티로·산에우스토르조·산로렌초마조레·산바빌라 등의 유명한 교회가 있다. 몬테나폴레오네 거리에도 바가티발세키 궁을 포함하여 아름다운 궁들이 몇 개 있다. 르네상스 최고 걸작의 하나인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프레스코 〈최후의 만찬 Last Supper〉은 산타마리아델레그라치에 도미니쿠스 수도원 식당에 있다. 카보우르 광장을 지나면 시민공원과 투라티 조류를 수집해놓은 시립자연과학박물관이 있다. 


1609년에 세워진 암브로시아나 도서관, 시립도서관, 도나티 재단, 대학들, 롬바르도 인문·자연과학 학술원, 국가문서기록보존소 등에는 훌륭한 장서들이 보관되어 있다. 밀라노에는 이탈리아 최고의 로마 가톨릭계 대학의 하나인 사크로쿠오레가톨릭대학(1920)·국립델리스투디대학(1923)루이기보코니상과대학(1902)이 있다. 기타의 고등교육연구소로 원자력기술연구소, 엔리코페르미 핵연구소, 주세피베르디 음악원이 있다. 스칼라좌(座)는 1776~78년 신고전주의 건축의 선구자인 주세페 피에르마리니가 세운 것으로 세계 최대 극장 가운데 하나이다. 그외에도 리리카·오데온·스타빌레 극장이 있고 영화관도 여러 개 있다. 16세기에 건설되어 통신과 수운에 큰 역할을 했던 운하는 이 도시의 남쪽에 남아 있다. 여름에는 포르타 티치네세와 포 강 사이의 운하에 운행되는 관광선이 16~19세기에 건설된 밀라노 귀족들의 대농장을 지나게 된다. 밀라노는 이탈리아 스포츠를 이끌고 있다. 팔라초 델로 스포르트는 대표적인 레크리에이션 건물이다. 유럽 최고 경마장의 하나인 이포드로모 경마장, 미라벨로 경마장, 산시로에 있는 축구장 등 곳곳에 많은 운동시설물이 있다. 특히 현대적인 사이클 경기장인 비고렐리, 리나테 공항 근처의 인공호수인 이드로스칼로 호, 몬차 근처의 그랑프리 자동차 경주장이 유명하다.


---------------------------------------------------------------------------------------------------------------------------------------------------







































반응형

'Norway·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6 dream hotel that you must have seen in this life  (0) 2014.06.26
Venice.  (0) 2014.05.08
취리히 [Zurich]  (0) 2014.05.04
Luzern(Lucerne), Swiss  (0) 2014.04.29
뮌헨 [Munchen]  (0) 2014.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