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tball World

천안 축구 센터 U15 이세연 코치 자료집

youngsports 2016. 8. 5. 08:33

천안축구센터 U-15 감독행을 결정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나는 준비 되어 있는가.', '나는 위선자가 되지 않을 자신이 있는가.', '내 축구철학이 아이들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치지는 않을까.'
솔직히 말하자면, 지난 10여년간의 지도자로서의 경험과 공부해온것들을 믿고 아이들을 지도하는것엔 큰 무리는 없을것입니다. 다만, 내가 싸워야하는 환경과 보이지 않는것들을 내가 감당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한게 사실입니다.
어찌됐든, 이제 시작입니다.
몇 주간 많은 지도자분들, 학부모님들, 지인분들의 축하를 받아 너무 감사드리고 행복하지만 이제 그분들께 제가 옳다는걸 보여드려야합니다.
천안행을 결정하고, 팀조직과 빌딩을 구상하면서 다시한번 내가 할 수 있는, 내가 보여줄 수 있는 축구지도자로서의 모습을 그려보며 준비한 자료들을 공개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왜냐하면, 몇 일전 친한 친구지도자와 소주 한잔하면서, 우스갯소리로 '축구화 끈만 묶으면 백만원'이니 감독하려면 집담보로 대출 먼저 받아야하지 않냐는 농담에, 한국 유소년 축구 스카웃 현실이 씁쓸했지만, 한편으로, 많은 지도자분들이 고생하고 키운 선수들을 아무 보상없이 보내는것 역시 아쉬울거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내가 15세 감독으로 가면서 나는 어떤 보상을 해드리고 선수들을 받을 돈도, 능력도 없습니다. 다만, 내가 보여줄 수 있는것은 나만의 방식으로 아이들을 잘 지도하겠다는 약속뿐일 것입이다.


그래서 제 철학을 담은 어쩌면 홍보자료일지 모르는 이것을 오픈하기로 했습니다.

천안축구센터FC U-15 팀은 프로구단 산하팀도 아니고, 명문팀도 아닌 이제 갓 시작하는 창단팀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팀에 뭔가 특별한 무엇을 심고자 노력했고, 앞으로도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슬로건은 'onE FOR ALL & ALL FOR onE', '모두를 위한 하나 그리고 하나를 위한 모두'이며, 정말 스페셜한 15세 팀을 조직하고 빌딩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능력이 뛰어난 특급선수들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런 선수들이 저에게 올리 만무할뿐아니라 그런 선수들은 프로산하팀이나 명문팀으로 가서 더 좋은 선수가 되어야 함이 맞습니다. 제가 바라는건 아직 보이지 않는 발전가능성있는 잠재력있는 선수들을 최대한 끌어올려 좋은사람, 좋은선수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훌륭한 지도자분들, 학부모님들, 축구관계자분들 주변에 그런 잠재력있는 선수들이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해왔듯이 선수를 미래를 위해 지도할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천안행을 결정하기전 많은 조언과 충고를 해주신 하혁준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며, 항상 동생처럼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시고 조언해주시는 민동성샘, 그동안 저를 지도해주신 많은 선생님들, 주변 지도자분들과 관심가져주시고 아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옳은 가르침에 누가 되지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이 자료는 하나의 선수단관리의 예시일 뿐이며, 제가 직접만든 자료들뿐아니라 많은 전문가분들의 자료를 인용 및 수정하였으며, 피지컬과 관련해 많은 지식을 얻고, 응용할 수 있게 자료 만들어 주신 이재홍샘께도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항상 도움주시는 'H9PITCH STUDIO'에도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염치없지만, 많이 공유해주세요. 저는 카페나 이런 유명 축구커뮤니티에 접속을 잘 안해서 여러 축구커뮤니티에도 알려주시어 발전가능성있는 선수들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항상 그래왔고, 지켜왔듯이, 저는 은혜는 꼭 갚습니다. 도와주세요? 

천안축구센터FC U-15팀에 관심있으신분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현재 6학년, 중1-중2학년 모집.

철칙.
하루 120분 1회 운동 / 그외 시간 자율(학업 및 취미)
감이아닌 데이터와 사실에 의한 선수관리
무늬만 공부하는 학업성적에 의존하는 공부하는 선수가 아닌 스스로 무언가를 배우려는 의지를 돕는 사람.
그밖에 뭐...세계적인불량지도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