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판타지

3대 3 농구: 코리언 앵클 브레이커

youngsports 2023. 6. 4.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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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언 앵클 브레이커

환상적인 농구 테크닉을 지닌 천휘와 친구들이 청소년 3 대 3 농구 대회를 제패하고 아시아, 세계 대회 챔피언을 향해 나아가는 도전을 그린 농구 판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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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ccess is peace of mind which is s direct

result of self-satisfaction in knowing you

made the effort to become the best of which you are capable.”

(성공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사실을

아는 자기만족의 직접적인 결과인 마음의 평화다.)

 -레전드 농구코치 존 우든

 

For Coach Wooden,

10 national championships are summed up in the simplicity of an elegant formula:

Perfect = C + F + U

(Conditioning + Fundamentals + Unity).

- John Wooden, Wooden on Leadership

 

The six fundamental positions and movement of basketball

are stance, starts, steps, stops, turns, and jumps.

(농구의 6가지 기본자세와 동작은 스탠스(stance), 스타트(starts),

스텝(step), 스탑(stop) (turn), 점프(jump))

 

농구에서 개인 드리블 기술은 개인의 신체 밸런스와 리듬을

바탕으로 볼을 다루는 기본기를 완벽하게 마스터하고

실제 경기에서와 같은 빠른 스피드와 경기 템포를 유지하면서

연습해야 한다.

 

공격하는 선수에게 중요한 테크닉은 농구 이해력(BQ),

코트를 읽은 넓은 시야(vision), 풋워크(footwork),

헤지테이션(hesitation), 크로스 오버(cross over),

스핀 턴(spin turn), 포스트 플레이(post play) 등이다.

 

** 농구에서 개인 드리블 기술은 개인의 신체 밸런스와 리듬을 바탕으로 
볼을 다루는 기본기를 완벽하게 마스터하고 실제 경기와 같은 빠른 스피드와 
경기 템포를 유지하면서 발전해야 한다.

공격하는 선수에게 중요한 테크닉은 풋워크(footwork), 
헤지테이션(hesitation), 크로스 오버(cross over), 스핀 턴(spin turn), 
포스트 플레이(post play) 등이다.

<앵클 브레이커?>

What Is the Definition of Breaking Ankles in Basketball?      
 (농구에서 ‘발목을 부러뜨리다’ 정의는 무엇인가?)

This refers to when an offensive basketball player performs a dribbling 
move with the ball, usually a crossover that causes the defender 
to either lose balance or fall to the court. 

이것의 의미는 공격 선수가 볼(ball)을 가지고 드리블(dribble) 동작을 
이행할 때 일반적으로 수비수가 균형을 잃거나 코트(court)에 넘어지게 하는 
크로스 오버(cross over)를 말한다.

크로스 오버(cross over) 드리블(dribble)이란 공격 선수가 방향을 
바꾸기 위하여 한 손에서 다른 손으로 빠르게 볼을 이동 시키는 
다양한 동작을 말한다.

* The best ankle breakers in NBA history
- Allen Iverson(앨런 아이버슨)
- Kyrie Irving(카이리 어빙)
- Tim Hardaway(팀 하더웨이)
- Jamal Crawford(자말 크로포드)
- Chris Paul(크리스 폴)
- Kemba walker(켐바 워커)
- James Harden(제임스 하든)
- Stephen Curry(스테펀 커리)
- Kevin Durant(케빈 듀란트)

 

<3대3 농구 설명>

* 5대 5 공인구는 7호 사이즈로 둘레 75cm, 무게 620g이다.
  3대 3 공인구는 6호 사이즈로 둘레 72cm 무게는 620g이다.
원래는 570g이 6호 사이즈 이지만 3대 3 공인구는 7호 사이즈와
동일한 무게로 선수들 슈팅 감각이 7호와 동일 하도록 구성되었다.

* 경기는 점프볼이 아닌 한 팀의 선공으로 시작된다. 경기시간은 10분이며, 
프로의 쿼터제나 학교 스포츠의 전후반제가 아닌 단판제이다. 

* 공격 제한 시간은 12초. 3초 룰은 공격 뿐만이 아니라 수비에도 적용된다. 
꼭 10분이 지나야만 끝나는 건 아니고, 한 팀이 21점에 다다르면 
즉시 경기가 끝난다.

* 기본 득점은 1점이며, 2점 라인 밖에서 득점하면 2점이다. 
* 골이 나오면 실점한 팀이 2점 라인 밖에서 시작. 
* 수비 팀이 공을 가로채거나 헬드볼이 나오면 턴 오버가 된다. 
* 반코트밖에 안 써서 잡자마자 골밑슛을 하는 걸 막기 위해 2점 라인 안에서 
소유권이 넘어가면 선 밖으로 빼야 한다. 

*라인 밖에서 공을 뺏거나 헬드볼로 인한 턴 오버면 시작 위치가
 2점 라인 밖이므로 발이 코트 안에만 있으면 바로 슛이 가능하다.
* 공이 들어가면 실점 팀이 바로 공을 잡아 플레이해야 한다. 
단, 최소 한 번 공이 2점 라인 바깥으로 나가야 하고, 
득점 팀은 압박수비를 미리 할 수 있지만 
노 차지 세미서클 안으로는 못 들어간다. 

* 공이 2점 라인 밖으로 나가면 노차지 세미서클 재입성 가능하다.
* 선수 교체는 공이 죽은 공이 되어야만 가능하다. 
공이 밖으로 나가거나 헬드볼, 파울이 일어났을 경우에는 가능하고, 
골이 들어갔을 땐 불가능하다. 

* 대기 선수는 골대 반대 방향 라인에 있는데, 교체 시 신체 접촉이 
최소 한 번 있어야 하며, 빠지는 선수 양 발이 선을 넘어야 
입장이 가능하다. 
접촉하고 완전히 빠진 뒤 들어오든, 빠지고 접촉하고 들어오든 
순서는 상관없다. 
둘 다 하기 만 하면 입장 가능하다.

* 파울 항목 자체는 5대5 농구 항목과 동일. 
그러나 5반칙 퇴장은 없다. 

* 팀 파울은 7개부터이며, 파울 일어날 때마다 자유투 2개를 주고, 
10번째부터는 공격권까지 준다. 
다만 언스포츠맨라이크 파울이 축구의 경고에 해당할 만큼 강한 파울이며, 
한 선수가 두 번 범할 시엔 그 경기에서 퇴장 당한다.

* 스로인이 없다. 모든 경기 중단 상황 발생 시 골대 반대 라인 근처에서 
볼 교환(체크 볼)으로 재개한다.
* 연장전은 제한적 골든골로 2점을 먼저 내면 이긴다. 
외곽 슛 하나 바로 넣거나, 
내곽이나 자유투 득점 뒤 어떻게든 재 득점해도 이긴다. 
따라서 한 경기에서 한 팀이 낼 수 있는 최고 득점은 23점이다. 

* 연장전에 돌입하면 제한시간도 없고, 
득점에서도 듀스 같은 제도는 없기 때문에 
어지간히 득점이 안 나오지 않는 한 연장전이 무한정 길어지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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